학과소식

> 학과공지 > 학과소식

제목 여성율 학생, 대학생 창의력 경진대회 대상 수상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8-12-27 13:30:07
수정일
2018-12-27 13:31:10
첨부파일 창의력경진.jpg

유기신소재파이버공학과 여성율 학생이 지난 129()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1회 대학생 창의력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력과 문제해결력 개발을 목적으로 한국창의력교육학회와 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본 경진대회는 전국 대학교에서 약 40여개의 팀이 참가, 예선을 거쳐 선발된 7팀이 본선에서 발표하는 과정을 거쳤다.

 

여성율 학생은 본교 IT융합과 홍준표 학생과 같이 출전하였으며, 음료가 들어있는 일회용 컵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스마트 음료 처리 쓰레기통’(작품명 : Feed Me)을 기획했다. 이 쓰레기통은 음료를 버리면 이물질 필터에 자동으로 고체 찌꺼기와 액체가 걸러지고, 센서를 이용해 이물질 필터의 찌꺼기를 자동으로 처리하고 액체는 하수구와 바로 연결하여 배출하는 구조로 구현됐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에서의 대상 수상은 본교 교육개발센터의 창의융합메이커 프로젝트에서 제작한 시제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한 결과이기도 하다. 본교 벤처중소기업학과 이정현 학생까지 함께했던 똑똑해팀은 올해 1학기에 있었던 창의융합메이커 프로젝트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전글 박정준, 김진욱, 여성율학생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
다음글 2019 한국고분자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임새영 학생(지도교수 정재우...